멤버십 회원약관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대구텍이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멤버십 회원과 운영사 사이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 2 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운영사”란 대구텍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대구텍을 의미합니다.
② “대리점”이란 운영사가 제공하는 전산시스템(TAS)를 도입한 대리점을 의미합니다. ③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운영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에 회원가입하고 대리점을 통해 운영사의 제품을 1회 이상 구입함으로써,
멤버십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사업자(이하 “고객사”)를 말합니다.
④ 대구텍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란 제⑤항의 멤버십 이용 홈페이지와 운영사 및 대리점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의 구체적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운영사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⑤ 멤버십 이용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회원탈퇴, 멤버십 서비스 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 2019년 5월 9일 현재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membership.taegutec.co.kr ⑥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란 제 3장에 의거하여 적립 또는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
제 3 조 멤버십 서비스 개요 |
① 운영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사는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거쳐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ⅰ) 적립 서비스 회원은 대리점에서 운영사의 상품 구입 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ⅱ)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제3장 제9조에서 정의한 곳에서 운영사의 상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입 시 제공한 인쇄물이나 운영사의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하여 향후 관계기관의 세법 해석에 변동 등의 사유로, 운영사와 대리점 또는 고객의 세금 부담이 발생하는 경우, 운영사는 변동된 세금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4 조 약관 개정 |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운영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i) 홈페이지내 고지 ii) e-mail 통보 iii) 대리점내 전단 고지 iv)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②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
제 2 장 회원가입 과 탈퇴 |
제 5 조 회원가입 |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사는 운영사에서 정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② 회원 자격은 홈페이지 상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 또는 그에 준하는 의사표명과 서명(홈페이지에서의 동의 선택)을 한 후 본 약관과 홈페이지 내의 개인정보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부여됩니다. ③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 대한 기본 정보(이름, 부서/직급, 연락처, 이메일)를 회원가입시 홈페이지에 등록함으로써 고객사로부터 적법한 회원가입 권한을 위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사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의 관리 및 수정 |
① 멤버십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운영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운영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 서비스 사용 중지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운영사나 대리점, 제휴사는 회원이 본 조 제①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기업 정보(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변경하거나, 운영사를 통해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운영사를 통해 수정할 경우 기업 정보의 변경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사업자등록증)를 제출해야 합니다. ④ 운영사는 회원 정보 및 회원가입 신청자의 정보가 부정확 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원이 탈퇴 요청할 경우, 운영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ⅲ)호의 경우에는 당해 사유가 발생한 시점에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i)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ii)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대리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되거나 구매한 금액에 비해 과다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타 회원정보를 유용 혹은 도용하여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는 거래에 포인트가 사용된 경우, 타 회원으로부터 포인트를 양도 받아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등을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 또는 사용된 경우는 제외 됩니다. iii) 대리점과의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경우 회원이 상품에 대하여 대금지급을 원활하게 하지 않아 대리점이 고객사와 거래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경우 ③ 본 조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 정지 및 상실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이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운영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멤버십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i)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일에 포인트 서비스 기능이 정지됩니다. 다만, 운영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개월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고객이 유예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이 유예기간이 지나면,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ii) 회원자격상실 통보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ⅲ) 폐업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운영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폐업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기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⑤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 분쟁 조정 대응을 위한 기록보존 등의 목적으로 [5]년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
제 3 장 멤버십 포인트 |
제 8 조 멤버십 포인트 적립 |
① 포인트는 회원이 대리점에서 운영사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발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②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제외되는 운영사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의 가치는 1 포인트당 1원의 환산 가치를 갖습니다. ④ 포인트는 회원가입 후 대리점에서 운영사 상품을 구입하고 세금계산서 발행 후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산정, 부여됩니다. 포인트 = (구입한 운영사 상품의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 × (포인트 적립율) ⑤ 본 조 제④항에 따라 회원의 운영사 상품 구입 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발생하는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되고, 상품 구매금액이 운영사와 대리점간에 별도로 정한 금액 미만일 경우에는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 적립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운영사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이를 회원들에게 직접 공지합니다. |
제 9 조 멤버십 포인트 사용 |
① 회원은 운영사가 지정한 대리점을 통해 운영사 상품 구매금액의 결제 수단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사용은 포인트가 발생한 다음날부터 운영사가 지정한 대리점에서 운영사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며 고객이 보유한 가용 포인트에서 먼저 적립된 포인트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③ 본 약관 또는 운영사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최소 5천 포인트 이상 적립 후 1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④ 포인트의 사용은 운영사의 멤버십 서비스에 회원가입 신청을 한 사업자만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사의 동의를 획득한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제 10 조 멤버십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
① 이미 이루어진 멤버십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운영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운영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영수증 등 자료를 해당 회사에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대리점으로부터 동의를 받는 등 포인트 적립 오류를 입증할 것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② 멤버십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24개월 입니다. 운영사는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3개월 전에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이 구매한 운영사 상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멤버십 포인트는 취소, 복원되며, 동액 동가로 교환하는 경우에는 해당 적립 포인트가 유지됩니다. |
제 11 조 회원탈퇴와 멤버십 포인트 처리 |
① 본 약관 제7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 중 잔여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제7조 제④항 i)에 의하여 일정한 유예기간 동안 저장되었다가 유예기간 종료시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제 4 장 개인정보 보호 |
제 12 조 개인정보 수집 |
① 운영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고객사가 멤버십 회원가입 신청을 위임한 고객사 소속 임직원의 성명, 직급, 소속, 전화번호, e-mail 등 회원 가입신청서 양식상 기재된 정보입니다. ② 운영사는 회원이 가입신청할 때 제공한 고객사의 기업정보와 담당자 개인정보 외에 대리점을 통한 구매정보(구매일자, 품목, 수량, 금액)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의 원활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지원하고, 회원 우대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③ 운영사는 본 조 제①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동의서에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인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를 요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회원은 운영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운영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 하지 않아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13 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① 운영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멤버십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과 운영사의 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등 마케팅 목적, 그리고 멤버십 서비스 업무수행 등에 활용합니다. ② 운영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동조 제①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 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 제공을 허용하는 법률의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 14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운영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 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 분쟁 조정 및 대응을 위한 기록보존 등의 목적으로 [5]년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②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기타 회원의 별도 동의를 득한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
제 15 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봅니다. 그 경우에도 운영사는 제14조에 규정한 바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의 경로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2조 제⑤항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의 메뉴 2. 운영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부서에게 전화 또는 E-mail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의 연락처는 제 2조 제⑤항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에 공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운영사로 연락 (연락처 053-760-7697) ③ 운영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에도 위 제15조 제①항의 예외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16 조 개인정보 관리 |
① 운영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부서의 명칭 및 연락처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운영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안조치를 이행합니다. |
제 5 장 홈페이지 서비스 |
제 17 조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개요 |
① 운영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멤버십 홈페이지(membership.taegutec.co.kr)를 각각 운영하며,
본 약관 제17조 내지 제23조는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② 운영사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제 18 조 홈페이지 서비스 내용 및 변경 |
① 운영사는 제17조 제①항의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 회원탈퇴 신청 ⅱ) 멤버십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ⅲ) 기타 운영사가 정하는 업무 ② 운영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등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등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제 19 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
① 운영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보수,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 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①항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운영사는 e-mail 또는 제 17조 제①항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③ 운영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홈페이지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제 20 조 회원 ID & 비밀번호 |
①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운영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운영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운영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운영사가 법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21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운영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4. 운영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않는 행위 |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운영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운영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제 17조 제①항의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운영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운영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운영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⑥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23 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
① 운영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운영사의 피해 보상 처리기구 또는 홈페이지 관련 민원신고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부서에게 연락합니다. ② 운영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운영사와 회원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 6 장 기타 |
제 24 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
①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운영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대리점에서 멤버십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멤버십은 운영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 (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이 경우 포인트 소멸일은 통지를 한 날로부터 최 소한 1년 이상의 기간을 둡니다. 단, 서비스 종료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는 본 약관 제 9조 제②, ③항에 준하여 운영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 규칙에 따라 처리하는 것으로 합니다. |
제 25 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구지방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9년 5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